스마트 반지 오우라링에 대하여 알아보기

오우라 링은 핀란드의 헬스테크 회사 Oura Health에서 2016년에 개발한 웨어러블 반지입니다. 반지 안쪽의 센서들을 통해 수면, 심박수, 혈중 산소, 심박 변이도 등 건강정보를 측정하고 모니터링 해줍니다. 웨어러블 기기로는 스마트 워치가 대중화 되어 있으며,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은 스마트 워치의 기능을 가진 반지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에 대하여 알아보기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에 대하여 알아보기

◎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 기능

오우라 링은 센서를 통해 수면, 심박수, 혈중 산소 농도, 심박 변이도, 피부 온도, 운동이나 활동 움직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오우라 앱과 연결하여 관리합니다. 오우라 앱에서는 수집된 데이터를 숫자나 점수, 그래프 등으로 표현하여 자신의 신체 리듬과 컨디션을 쉽게 이해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오우라 링은 HRV(심박변이도)로 스트레스에 따른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어 자신의 컨디션을 확인하고 점검하기에 용이합니다. HRV나 심박수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또한, 오우라링은 체온을 기준으로 여성의 생리 주기를 예측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우라 링은 영어, 핀란드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OURA 오우라링 웨어러블 스마트반지 3세대 건강체크 웨어러블링, 헤리티지 블랙 10

 

◎ 오우라링 디자인

오우라 링은 일반 주얼리와 같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 착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으며, 반지의 안쪽은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튼튼합니다.

무게 4g~6g, 폭 7.9mm, 두께 2.5mm의 오우라링은 검지와 중지를 기준으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검지와 중지가 아닌 편하고 예쁜 손가락에 착용해도 되지만 조금 더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검지나 중지에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00m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일상생활 속에서 계속 착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우라 링은 완충 후 5~7일 사용 가능하며, 충전은 반지 크기의 맞춤형 받침대 고리에 걸어두면 됩니다.

◎ 오우라링 단점

오우라 링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구매 비용 외에 매월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초기 구매시 6개월 구독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후에는 월 5.99달러를 지불하여야 모든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을 취소할 수는 있지만 일시 중지는 불가능하며, 구독하지 않으면 일부 기능만 일별 점수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우라 링은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편리한 착용감과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2월 삼성의 갤럭시 링의 공식 발표로 스마트 반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마트 반지의 대중화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관련 기사. 삼성전자, MWC24에서 ‘갤럭시 링’ 디자인 최초 전시 <<

>> 관련기사.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 애플보다 한발 앞섰다 <<

 

Oura Ring 3 오라링 3세대 오우라링 3 관부가세포함 블랙 실버 스텔스, 7

766987?subId=&traceId=V0 301 5f9bd61900e673c0 I766987&w=728&h=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수면 패턴 분석해주는 오우라링 기능 알아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