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패턴 분석해주는 오우라링 기능 알아보기

오우라링은 Oura Health에서 개발한 웨어러블 기기로 손가락에 끼우는 스마트 링 입니다.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 기능은 링 안쪽의 센서들을 통해 수면, 심박수, 혈중 산소, 심박 변이도, 운동 및 활동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합니다.

수면 패턴 분석해주는 오우라링 기능 알아보기

수면 패턴 분석해주는 오우라링 기능 알아보기

◎ 수면추적

오우라링은 체온, 혈중 산소 농도, 심박수와 심박수 변동, 호흡수 등을 측정하여 사용자의 수면 단계를 정확하게 추적합니다. 수면 주기의 각 단계를 구분하여 사용자가 얼마나 깊은 수면에 들어갔는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수면 효율성과 휴식 시간도 평가하여 사용자가 얼마나 편안하게 수면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매일의 수면 점수를 산출하고, 앱에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 NREM 1: 수면의 첫 단계로 보통 최대 5분까지 지속됩니다. 심장박동과 호흡수가 느려지면서 가볍게 잠이 듭니다.
  • NREM 2: NREM 1보다 더 깊은 수면 단계로, 가장 긴 단계입니다. 심박수와 호흡수가 감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NREM 3: 깊은 잠이 시작되는 단계로 심박수와 호흡수가 가장 낮은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신체와 정신적 회복에 중요한 단계입니다.
  • REM : 깊은 잠과는 다른 단계로 호흡수, 심박수, 혈압 등이 급격히 증가하며 꿈을 꾸게 됩니다.
  • 수면점수 85~100 : 최적의 수면을 나타냅니다. 모든 메트릭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수면점수 70~84 : 보통의 수면을 나타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지만 일정 부분 개선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 수면점수 70 미만 : 수면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수면 점수를 통해 개인의 수면 품질을 평가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활동추적

오우라링은 3D 가속도계를 내장하여 사용자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움직임을 분석하고 활동의 강도를 측정합니다. 또한 심박수를 통해 운동중의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회복시간을 측정하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LED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간 심박수, 운동 심박수, 회복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활동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기능

오우라링 기능은 24시간 동안의 활동량을 모니터링하고, 일일 목표를 설정하여 사용자가 건강한 활동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일주일 동안의 운동주기와 양을 측정하여 사용자에게 맞는 운동 계획을 제안하고, 휴식 시간을 추적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라이프스타일을 유도합니다. 수면 점수와 활동 점수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체 상태를 분석하여 준비 상태 점수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필요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오우라링 기능은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편리한 사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수면, 활동, 심박수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건강체크 웨어러블 반지 3세대 스마트링 Oura ring 3 오우라 링, 헤리티지, 실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스마트 반지 오우라링에 대하여 알아보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