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자유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한게 교통카드입니다. 대만의 교통카드는 지하철, 버스, 공항철도, 편의점, 마트 등에서도 사용가능해서 대만 여행에 절대 빠질 수 없는 필수품입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교통카드는 이지카드와 아이패스가 있습니다. 보통 타이베이를 여행 할 때는 이지카드, 가오슝 여행 할 때는 아이패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지역카드처럼 타이베이는 이지카드, 가오슝은 아이패스만 사용 가능했지만 지금은 거의 전국구로 둘 다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사용처가 조금씩 달라서 타이베이는 이지카드, 가오슝은 아이패스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여행자가 많습니다. 오늘은 대만 교통카드 이지카드와 아이패스 카드의 구매, 충전,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완 대만 교통카드 이지카드 구매 충전 사용처 정리
◎ 타이베이 이지카드
-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 대만 내 지하철 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처음 이지카드를 구매 할 때 공항에 있는 편의점에서 구매 후 사용해도 되지만, 여행 전 한국에서 ‘클룩’을 통해 미리 구매와 충전을 하고 공항에서 이지카드를 수령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잔액은 지하철 역 교통카드 잔액확인기에 올려놓으면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잔액이 부족하면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주기적으로 잔액을 확인하고 충전해야 합니다.
- 타이페이 기차역과 타오위안 공항을 오가는 공항 MRT, 타이베이 MRT 전 노선, 가오슝 지하철 전 노선(경전철 제외), 대만 철도, 시내버스, 유바이크,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OK마트, 까루프, 스타벅스, 왓슨스, 마오콩 곤돌라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가오슝 아이패스
- 아이패스는 2008년 가오슝에 지하철이 개통되면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가오슝에서만 사용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사용처가 많아졌습니다.
- 충전식 교통카드입니다.
- 대만 내 지하철 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대만 내 편의점에서 아이패스 카드를 구매할 수 있고, 여행 전 한국에서 ‘KKday’를 통해 미리 구매와 충전을 하고 공항에서 아이패스카드를 수령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MRT 20% 할인됩니다.
- 카드 잔액은 지하철 역 교통카드 잔액확인기에 올려놓으면 잔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타이베이, 가오슝 지하철, 가오슝 경전철, 대만 철도, 시내버스, 유바이크,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PX마트, Donutes, Caffaina Coffee Gallery, 왓슨스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만여행 준비하고 있다면 대만 여행지원금 꼭 신청하세요
대만 교통수단 MRT HSR TRA 버스 우버 택시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