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니트 빨래 니트 세탁 방법

겨울이 오면 우리 옷장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가 니트입니다. 그러나 따뜻하고 포근하게 입을 수 있는 니트는 세탁시 보풀이 생기거나 옷이 줄어드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매번 세탁소에 옷을 맡기기도 번거롭고 불편하기 때문에 집에서 니트를 보풀이나 줄어듬 없이 빨래하고 관리하는 니트 세탁 방법이 궁금합니다.

집에서 하는 니트 빨래 니트 세탁 방법

집에서 하는 니트 빨래 니트 세탁 방법

▣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기

  1. 니트를 세탁하기 전 보풀 제거 테이프나 보풀 제거기로 니트의 보풀을 제거해주세요.
  2. 니트에 단추가 있을 때는 단추를 모두 채워주세요.
  3.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울세제를 풀어주세요.
  4. 울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니트를 담궈주세요.
  5. 니트를 비비거나 비틀고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손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6. 오염된 부분은 손으로 조물조물 주물러주세요.
  7. 미지근하고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구어주세요.
  8. 마지막 헹구기 단계에서 레몬즙을 넣어주시면 보풀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9. 니트를 비틀어 짜지 않고 수건에 올려놓은 후 압착하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10.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에서 니트의 모양을 유지하면서 건조시켜 주세요.

니트는 손세탁으로 빨래를 하는 것이 제일 손상이 적습니다. 하지만 니트 소재에 따라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라벨의 표시를 잘 확인하여 세탁 온도와 방법을 참조 한 후 세탁망을 활용하고, 탈수는 가볍게 진행하여 세탁하는게 좋습니다.

세탁이 완료된 후에는 남아있는 보풀을 제거하고, 늘어나기 쉬운 니트류는 옷걸이에 걸지 않고 접어서 보관해주세요. 늘어난 니트는 섬유유연제나 샴푸를 푼 물 담가 모양을 복원하고, 건조 후 스팀 다리미로 가볍게 눌러주면서 늘어난 부분을 조금 되살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니트를 세탁하고 관리하며 보다 오랜 기간동안 예쁘고 따뜻한 니트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구연산으로 전기포트 세척하세요

전기매트 vs 온수매트 vs 카본매트 추천 비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