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캠핑 국물 요리 3가지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캠핑 국물 요리 3가지

가을의 서늘한 바람이 느껴질 때 더 생각나는 캠핑, 무더웠던 여름에 떠나지 못했던 아쉬운 마음을 선선한 가을에는 채워줄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서는 다양한 요리를 즐기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국물 요리는 절대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특히 쌀쌀한 날씨에는 무조건 있어야 되는 따뜻한 국물!! 오늘은 캠핑장에서 간편한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캠핑 국물 요리 3가지를 소개합니다.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캠핑 국물 요리 3가지

 

어묵탕

남녀노소,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어묵탕!! 요리 과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어묵탕은 어묵과 다시팩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물론 추가 재료를 원하신다면 마음껏 넣어도 좋습니다. 냄비에 다시팩 넣고 물을 끓인 후 어묵 넣어주시고, 간은 간장이나 소금으로 조절해 주세요.

복잡한 재료가 필요 없고, 간편하게 준비 할 수 있는 어묵탕은 쌀쌀한 날씨에 먹기에 딱입니다.





조개탕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조개탕은 어묵탕만큼이나 간편하게 요리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오직 조개만 준비하면 충분합니다.

조개를 소금에 담가 해감해 주시고, 냄비에 물과 청주 또는 소주를 약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마늘이나 청양고추 같은 재료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싱싱한 조개만 준비된다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을 맛 볼 수 있는 최고의 요리입니다.

캠핑 국물 요리 조개탕

부대찌개

어묵탕이나 조개탕에 비해 다소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만 진한 국물을 먹고 싶다면 부대찌개는 아주 훌륭한 선택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햄이 주재료이고, 다양한 야채와 라면사리를 상황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준비된 재료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등의 조미료를 넣고, 자작하게 물 부어서 끓여내면 진한 국물의 부대찌개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부대찌개는 감칠맛 나는 진한 국물과 여러 종류의 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캠핑 요리이며, 야외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 요리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캠핑 국물 요리로 소개했지만 가정에서도 자주 먹는 메뉴입니다. 한기가 스며드는 계절에 잘 어울리는 이 요리들로 소중한 이들과 함께 따뜻하고 풍요로운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가을의 달콤함, 5가지 단호박 요리 레시피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