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산으로 전기포트 세척하세요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기포트의 내부를 확인한 적 있나요? 전기포트를 세척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전기포트 내부에 물때나 흰색 물때가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얼룩은 물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가열되면서 생성되는 것으로 이런 얼룩이 많이 쌓여 있으면 전기포트를 가열 할 때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연산 전기포트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구연산으로 전기포트 세척하세요

구연산으로 전기포트 세척하세요

▶ 전기포트 세척에 필요한 준비물

  • 전기포트
  • 구연산
  • 수세미

▶  전기포트 세척 방법

  1. 전기포트에 물을 MAX까지 가득 채웁니다.
  2. 큰 스푼으로 구연산을 2~3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3. 전기포트의 물을 끓입니다.
  4. 물이 끓으면 5~10분 동안 그대로 두어 구연산이 물때를 녹일 수 있도록 기다립니다.
  5. 10분 후, 끓인 물을 버리고 전기포트 내부를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굽니다.
  6. 물때가 남아있다면 수세미나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 물때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행굽니다.
  7. 깨끗한 물로 한번 더 전기포트의 물을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전기포트 내부를 완전히 말려줍니다.

사용한 구연산 물은 버리지 말고 싱크대나 배수구에 부어 청소하는데 한번 더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연산이 없다면 식초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연산이 세척력이 더 우수하며 냄새도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구연산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구연산을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전기포트를 세척하여 깨끗한 물을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커피 찌꺼기 재활용 방법

올바른 브로콜리 씻는법과 브로콜리 효능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